충청북도, 산업체 방사광가속기 활용 역량강화 사업 추진

충청북도가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과학기술 인재 육성을 위해 방사광가속기 연계 교육사업을 대폭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산업 현장과 학교 교육을 아우르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방사광가속기 활용 역량을 높이고, 관련 생태계 조성을 본격화하겠다는 구상이라고 한다. 도는 2월 16일 도내 중소기업,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산업체 방사광가속기 활용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방사광가속기 기본 이론 교육을 비롯해…

Read More

피정 중에 만난 비

시장기 같은 허전함이 밀려올 때가 있다. 분명 하루를 잘 살아냈다고 생각했는데, 마음 한구석이 비어 있는 느낌. 무엇을 더 가져야 할지, 무엇을 더 이루어야 할지 몰라 그저 배고픈 사람처럼 두리번거리게 되는 시간. 그럴 때 나는 늘 쉴 곳을 찾는다. 낯익은 목소리에 이끌리듯 빈 뜨락에 나서 앉는다. 고운 숨결처럼 스며드는 새벽 공기를 마시며, 아무 말 없이 하루를…

Read More

동경한국학교부설토요학교 수료식 성료

2026년 2월 14일, 일본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동경한국학교부설토요학교 강당에서는 제41기 수료식이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27개 학급 650명이 한 해 동안 수업에 참여했고, 이 가운데 600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전체 수강생 중 120명은 단 한 차례의 결석도 없이 과정을 마쳐 개근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료증은 전체 수업의 70% 이상을 이수한 학생에게 수여된다.  이날 강당에는 학생과 학부모 등 1,000여 명이…

Read More

日 미우라·기하라, 올림픽 피겨 페어 첫 금…6.9점 차 대역전

일본 피겨스케이팅이 동계올림픽 페어 종목에서 사상 첫 금메달을 따냈다. 일본의 미우라 리쿠·기하라 류이치 조는 1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페어 프리스케이팅에서 158.13점을 받았다. 쇼트프로그램과 합산한 최종 총점은 231.24점으로 정상에 올랐다. 일본이 올림픽 피겨 페어와 아이스댄스를 포함한 커플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은 그동안 남녀 싱글에서 다수의 금메달을 수확했지만, 페어 종목에서는…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