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영 칼럼 71] jky의 영어이야기
– 봄(spring)에 관한 단상 – 지난 칼럼에서 2회에 걸쳐 달력과 계절에 관한 이야기를 알아보았다. 1월~12월까지의 달(month)은 로마의 신이나 황제의 이름에서 유래하여 고유명사처럼 대문자로 시작하는데, 4계절은 주로 자연 현상에서 유래하여 소문자로 시작한다. 무심코 사용하는 일상의 언어들이 알고 보면 흥미로운 것들이 많다. 오늘은 4계절 중 필자가 좋아하는 봄(spring)에 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3월(march)에 시작하여 계절의 여왕 5월(may)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