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소 재팬, 일본 동양미술학교와 온라인 교육 콘텐츠 협력 MOU 체결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인 콜로소 재팬(대표 이강민)이 일본 동양미술학교와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일본 동양미술학교는 올해로 설립 78주년을 맞은 전통 깊은 디자인 아트 전문학교로, 전통 미술부터 디지털 아트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다수의 예술가를 배출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콜로소 재팬과 동양미술학교는 양측의 강점을 결합한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콜로소 재팬은 동양미술학교의 전문 강사진과 협력해 매력적이고 실용적인 강좌를 선보인다. 이번 협약 체결 후 첫 결과물로, 동양미술학교 강사진의 일러스트레이션 강좌 2개가 공개되었다. 첫 번째 강좌는 10년 경력의 일러스트레이터 야나미가 진행하는 ‘매력적인 일러스트를 위한 미술 해부학과 구도 입문’ 강좌로, 얼굴과 인체의 해부학적 구조, 황금비율, 구도 설계 등 일러스트레이션의 핵심 노하우를 담고 있다. 두 번째 강좌는 13년 경력의 일러스트레이터 류의 ‘포인트를 잡아 완성하는 고품질 배경 작화술’ 강좌로, 배경 일러스트레이션에 필요한 실전 기법을 다룬다. 이 모든 강의는 콜로소 재팬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나카고메 다이스케 동양미술학교장은 “이번 콜로소와의 협력은 우리 미술 교육을 디지털 시대에 맞춰 발전시키는 중요한 도전”이라며, “양질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 철학과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혁 콜로소 CIC 대표는 “이번 협업은 양측의 전문성을 결합해 일본 시장에 혁신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시공간과 언어의 경계를 초월하는 글로벌 교육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 남기기

EduKorea New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