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아카데미는 오는 9월 27일(토) 오후 1시 40분, 정주호 재활과학 박사를 초청해 북포럼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저서 『이번엔 진짜 뺍시다(경향BP)』의 저자이자 스타트레인 대표인 정주호 박사가 “슬기로운 가을 환절기 생활”을 주제로, 일상 속 자기관리와 건강 회복의 본질을 깊이 있게 다루는 시간으로 준비된다.
이번 도산 LBT 포럼은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스스로의 몸을 어떻게 지켜내고 관리할 것인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도산 안창호 선생이 강조했던 ‘준비된 실천’의 철학처럼, 일상의 작은 습관 관리가 인생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메시지가 더해진다. 이는 개인의 건강뿐 아니라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한 기본적 토대라는 점에서 오늘날 청년 세대에게 큰 울림을 줄 것이다.
10월은 ‘철학자 16인의 인생수업’ 이요철 저자를 초청해 깊이 있는 강연과 토크쇼가 이어질 예정이다.

도산아카데미는 1989년 6월 3일 흥사단 부설 도산아카데미연구원으로 시작해 2000년 7월 사단법인 설립 인가를 받았다. 20~40대 청년에게 도산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2007년 5월 ‘도산영리더스클럽’을 설립했고, 이후 2019년 청년독서 모임 LBT(Learning By Teaching)와 통합해 ‘도산 LBT 북포럼’으로 운영되고 있다.
도산 LBT 북포럼은 양승택 ㈜더피플크루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김철균 도산아카데미 원장, 김진형 전 해군 제독, 백재욱 ㈜아이원인베스트 대표, 김세진 파이낸셜뉴스 일본 법인장 등이 중심 멘토와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명예 고문으로 오명 WLF 이사장(전 부총리)이 함께하고 있다.
도산아카데미 LBT 북포럼은 현장 참석 이외에도 온라인 접속정보를 제공하여 ZOOM, YouTube에서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