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Tokyo가 오는 9월 28일(토)부터 29일(일)까지 이틀간 도쿄 세타가야구 고마자와 올림픽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다. 매년 한일 양국의 문화와 교류를 통해 우정을 다지는 이 축제는 올해에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양국 간의 문화적 교류와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행사는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되며, 슬로건인 **’축제에서 피는 우정의 꽃’**을 주제로 양국의 문화와 전통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축제는 한일축제한마당 2024 실행위원회가 주최하며, 일본 문화청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특별 협력으로 이루어진다.

후원 및 협력 단체
이번 축제는 일본과 한국의 다수 기관과 단체의 후원 및 협력 아래 진행된다. 일본 측에서는 외무성, 국제교류기금, 일한경제협회, 일한문화교류기금이 후원하며, 한국 측에서는 외교부(주일본국대한민국대사관,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주일한국기업연합회, 재일한국상공회의소, OKTA TOKYO,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 재일본한국인연합회, 재일한국인귀금속협회,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 등이 힘을 보태고 있다.
한일축제한마당 2024는 양국의 시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두 나라 간 우호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